본문 바로가기
일상/아무거나

토스랑 모니모 앱테크 계속 하고 있어요 6만7천원 모았네요.

by 다롱이 2022.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앱테크 리뷰 이후 현재까지도 매일 하고 있어요.

걷기 어플 중 이 2개가 제일 무난하고 깔끔한 것 같습니다.

 

배터리 소모 거의 없고, 쓸데없는 광고 안 나오고, 각종 생활정보를 카드 뉴스로 얻기도 편하고, UI가 직관적이라서 스트레스도 받을 일 없고요.

 

 

앱테크 토스, 삼성 모니모앱 정리 (벌써 4만원!)

 

앱테크 토스, 삼성 모니모앱 정리 (벌써 4만원!)

안녕하세요. 재테크라고 하기도 뭐하지만... 요즘 심심풀이로 재미 들려하고 있는 앱테크 2개 정보 공유해봅니다. 먼저 시작한 건 토스, 최근에 시작한 건 삼성 모니모인데요. 토스는 2022. 4. 2. 시

hddh.tistory.com

 

이때가 2022년 5월 3일이니까 벌써 한 달 하고도 2주가 더 지났습니다.

 

1개월 2주, 약 6주 동안 앱테크로 모은 돈이 27,000원가량.

치킨 넉넉히 한번 먹을 돈을 모았네요...^^;

 

절대적인 수치로 보면 아주 작은 돈이지만, 저 같은 다람쥐에게는 소중하답니다.ㅎㅎㅎ

 

하지만 더 중요한 건, 토스랑 모니모 덕분에 매일 걷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고,

드디어 어제!! 아파트 헬스장을 끊게 되었다는 점이죠.

 

한 달에 만원이니까, 2.7개월치를 모은 걸로 다시 헬스를 하면서 더 건강해지고, 그러면서 또 포인트도 모아지는 선순환 시스템이랍니다.

 

일단 토스랑 모니모 앱 비교해보면서 더 적어볼게요.

 

반응형

 

1. 토스 특징, 장단점

 

음.

별로 챙기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이번 주 상위 3%.

저는 매일 5,000보 이상 걷기로 30포인트,

쿠팡 등 단순 클릭으로 20~40포인트,

한 번씩 나오는 무료 회원가입(120~800포인트),

유튜브나 네이버 구독(150~180포인트) 정도를 하고 있어요.

 

토스 초반에는 마켓컬리나 배달의민족 브랜드 캐시백이나 결제 캐시백을 받았었어요.

이것도 쏠쏠합니다.

할인쿠폰 + 추가 캐시백까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독은 인별, 페북 비밀번호 찾기 귀찮아서 아직 안 하고 있는데, 조만간 해야겠네요.

 

 

포인트는 5,000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고요.

그 아래에서도 출금할 수는 있는데 수수료가 500원 들어요.

 

저는 그동안 46,712원을 출금했고, 1,539원은 결제할 때 차감했었나 보네요.

 

출금한 돈은 그대로 토스 통장으로 들어갑니다.

매일 이자받을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있을까요.

연 2%니까 이 정도 금액은 뭐 의미는 없죠.ㅋㅋㅋ

그냥 기분이 좋아집니다.

 

토스프라임 가입하거나, 미래에셋 등 증권계좌를 만들거나, 카드 만들면 훨씬 많이 받을 수 있어요.

 

단지 신경 쓰기 싫어서 안 할 뿐이지만, 여유되면 이런 것도 챙기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 상품 할인이나 증정 쿠폰을 이런 식으로 주기도 하고, 또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게 주기도 합니다.

 

쿠폰은 이런 식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유효기간은 대체로 7일입니다.

 

평소 이용하는 곳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는 오늘 슈퍼키친 순한진미채 1팩 무료로 받아서 저녁에 먹었어요.

 

2. 삼성 모니모

 

삼성 모니모로 모은 돈은 총 19,083원입니다.

(6월은 17일까지 모은 금액입니다.)

 

일반 젤리는 이렇게 10원~100원 정도 범위에서 주고요.

일반 젤리는 하루에 4개(걷기, 기상, 송금, 펀드) 정도 모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하루 100원 정도 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일반 젤리 1개로 받은 최대 금액이 111원(74원x1.5배)이었으니, 사실 돈은 거의 안 되죠.

 

하지만!

매달 스페셜 젤리를 받을 수 있어요.

 

스페셜 젤리는 매월 초 1개, 걷기 미션 달성 1개, 기상미션 달성 1개, 펀드 미션 달성 1개(저는 이건 패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스페셜젤리는 교환 시 최소 금액이 1,000원입니다. 레벨5면 1,500원이죠.

 

그런데 또 이게 잘 터지면 몇 천원도 터져요.

모니모 초반에는 5,000원 넘는 사람도 봤죠. 사실 이게 쏠쏠하답니다.

 

저는 2,808원(레벨이 3인가 4였나 그랬죠)까지는 받아 봤네요.

 

 

삼성 모니모로 앱테크를 하시려면 반드시 위 4개 회사에 회원가입을 연동해서 레벨 5로 만들고 하시길 추천드려요.

 

젤리 교환 시 1.5배까지 되니까요.

나름 크답니다.

 

 

사실 돈만 놓고 보면 뭐 엄청나다고 하긴 어려운데요.

 

2개의 앱 장점은 데이터 거의 안 먹고, 걷는 습관 들여주고, 삼성 모니모는 특히 일찍 일어나는 습관까지 들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서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