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여행체험/경상

경북 여행 한우 맛집 봉화한약우프라자

by 다롱이 2022. 5. 15.
반응형

당귀, 도라지 등 약재 4~5종을 배합해서 만든 사료를 먹여서 키운 한우를 판매하고, 상차림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곳 봉화 한약우프라자에 가보았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봉화 한약우
봉화 한약우프라자 전경. 주차장 되게 넓어요.

먼저 주차장은 충분합니다.

세어보진 않았지만 적게 잡아도 50대 이상 동시 주차 가능할 것 같았어요.

주차 간격도 좁지 않은 편입니다.

햇빛 차단막이 없고, 해는 아래쪽에 있으니 한약우프라자 간판을 향하는 방향으로 주차하면 차가 뜨거워지는 걸 방지할 수 있겠네요.

 

좌석은 홈페이지 찾아보니 총 120석입니다.

오후 5시에 들어갈 때만 해도 홀에 20~30명 정도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 6시에 다 먹고 나오니 홀 가득 차있더군요.

사람 엄청 많이 옵니다.

 

룸은 5개 있고, 8명 수용 룸이 4개, 24명 룸이 1개 있네요.

저희는 8명 수용 룸에서 식사했습니다.

방은 충분히 넓고 좌식입니다.

그리고 식탁이 되게 길쭉해요.

 

한약우 등심

성인 5명에 초등학생1명, 미취학1명이니 총 7명이었습니다.

일단 등심은 무조건~~!

 

한약우 갈비살

제일 좋아하는 갈비살.

갈비살도 기름이 많은 것 위주로 포장한 게 있고, 적은 것 위주로 포장한 게 각각 있었어요.

저희는 갈비살은 부드러운 게 좋아서 기름 많은 걸로 골랐습니다.

기름 적은 것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될 것 같아요.

 

한약우 업진안살

업진안살은 원래 구어먹기에는 질기잖아요.

하지만 숯이 좋으면 맛있게 구워지죠.

한약우 업진안살 식감과 맛이 어떤가 궁금해서 이것도 하나 샀습니다.

 

반응형

 

한약우 상차림. 상차림은 1인당 4,000원

봉화 한약우프라자 기본 상차림입니다.

부추겉절이, 샐러드는 무난하게 맛있었고요.

미역무침도 나쁘진 않았어요. 하지만 다들 별로 안 먹었네요.

노란색 치즈같이 생긴 건 감자샐러드였나 그랬는데 위에 뿌린 게 별로였어요.ㅋㅋㅋ

밑반찬은 많진 않았고, 또 맛 없는 것도 없었지만!

 

물김치! 이건 정말 맛있었습니다.

따로 판매하면 사고 싶었는데 판매는 안 하는 것 같았어요.

 

참, 고추는 청양고추입니다. 맵죠.

가위로 송송 잘라서 쌈 싸먹을 때 하나씩 넣어 먹으면 딱입니다.

 

봉화 한약우프라자 숯 상태

봉화 한약우프라자는 그동안 5~8번 정도?는 갔던 것 같은데요.

매번 느끼지만 그릴도 그렇고, 무엇보다 숯 상태가 정말 뛰어납니다.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시는 식당은 아닙니다.

 

하지만 고기를 아무리 못 굽는 사람이어도 잘 구울 수밖에 없게 딱딱 맞아요.

고기가 잘 타지도 않아요.

고기 굽는 즐거움이 있을 거예요.

 

고기 구성상 업진안살 -> 등심 -> 갈비살 순서로 구워서 먹었어야 하는데, 갈비살이 너무 좋아서 그냥 갈비살부터 올려버렸네요. 왼쪽이 한약우 갈비살, 오른쪽이 업진안살이네요.

 

으아 한약우 넘 맛있고.

얼른 먹고 싶어서 적당히 구워지자마자 뒤집어버렸어요.

그릴이 하나도 타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이렇게 조금 더 굽다가 바로 먹었답니다.

한약우 고기가 녹아요.

 

이어서 한약우 등심

갈비살보다 등심을 먼저 먹었어야 했는데...^^

부드러운 갈비살 먹다가 등심 먹으니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맛있지만, 등심은 그냥 무난무난했던 것 같아요.

갈비살이 너무 압도적이었음.

 

그릴 사이가 넓어서 불판에 마늘 구으면 사이로 속속 빠져서 마늘 굽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마늘 구워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건 아쉽더라고요.

대신 기름에 마늘 굽는 그릇(이걸 뭐라고 부르더라). 아무튼 이게 있으니 오히려 마늘 굽기는 편합니다.

 

한약우프라자 후식냉면

한약우프라자 후식 냉면은 4,000원인데요.

양이 딱 좋았어요.

면은 얇아요. 면이 너무 얇아서 식감은 좋은 편 아니었습니다.

육수는 무겁게 진한 맛은 아니었고, 가벼운 편에 순한 맛이었습니다.

 

냉면 자체가 맛있다기보다는 고기 먹고 난 뒤의 입맛을 가볍게 해주는 느낌이었어요.

냉면 좋았습니다.

 

물냉면 주문하니 위에 소스를 같이 주시는데요.

살짝 먹어 보니 비빔냉면 소스인 것 같더라고요.

물냉면에 조금씩 풀어서 섞어 먹어 보니 예술이었습니다.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된장찌개는 공기밥 주문하면 별도 비용 없이 따라 나오더군요.

싱겁지 않고 약간 칼칼한 맛입니다.

고기집 된장찌개야 다 맛이 비슷비슷하지 않나요.

딱 그맛입니다.

된장찌개 맛 무난하고, 또 요금이 별도로 없으니 좋아요.

 

한약우프라자 물김치

한약우프라자 밑반찬 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 바로 물김치.

물김치를 500g이나 1kg 정도씩 따로 판매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상차림 초등학생 이상 1인당 4,000원.

후식냉면 4,000원.

소면 3,000원.

공기밥(된장찌개 포함) 1,000원.

음료수 1,000원.

 

봉화 한약우프라자는 정말정말 추천드려요.

봉화 지나가면 꼭 들리면 좋을 맛집입니다.

 

같은 주차장을 쓰는 봉화 로컬푸드 매장도 옆에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