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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건즈업

건즈업 7/29 패치노트 요약 + 유닛 명령 장비 일부건물 업그레이드 비용 정보

by 다롱이 2022.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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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건즈업 10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랜만이네요.

 

건즈업 22. 7. 29. 패치노트 요약 및 건즈업 유닛, 건물, 명령 등의 업그레이드 비용과 사령부 조건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게임 자체적으로 이런 정보를 볼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없어서 아쉽습니다.

(혹시 있다면 알려주세요~~)

 

[건즈업] 각종 명령(집중사격, 최루탄, 허수아비, 비행사격) 사용 공략 팁

[건즈업] 각종 명령(미사일, 화염폭탄, 낙하산부대, 집결깃발) 사용 공략 팁 2편

[건즈업] 돌격병, 보병, 의무병, 유탄발사병 특징, 장비, 공략 (건즈업 4탄)

[건즈업] 무과금 챌린저 전투 방법, 추천 덱, 병종, 명령 공략 (6탄)

[건즈업] pve 기지방어, 감옥탈출, 좀비공습 보상 정리 (건즈업 8탄)

 

<주요 패치노트 요약>

  • 에픽 유닛 타격대 추가 : 적 타깃에게 연계사격 표적을 지정하고, 아군이 대상을 공격 시 피해량 증가 및 추가되며, 결속의 힘 능력 개방 시 해당 피해량의 절반 만큼 타격대는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 부여됨. 타격대는 버퍼 유닛이며, 체력이 매우 적기 때문에 좋은 배치 컨트롤이 요구됨
  • 명령 화염 폭탄의 경직 효과 추가 : 화염폭탄은 오른쪽으로 총 3번 타격하는데, 타격지점은 물론 주변 범위까지 경직 효과를 부여함(경직 효과는 유닛을 잠깐 멈추게 함)
  • 벽이 방어 구조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음 : 박격포, 대전차포 등 방어 건물이 적을 공격하다보면 주변의 벽까지 공격해서 벽을 부숴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 앞으로는 방어 건물의 공격은 벽에 대미지를 부여하지 않음. 따라서 벽의 유지력이 상당히 향상되었으므로, 벽의 설계를 통해 적 유닛을 1개의 지점으로 모으는 벽 배치가 더 유용해질 것임
  • pvp 점수 보상조건 변경 : 기존에는 pvp에서 별 1개로만 승리해도 승점을 따낼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1개는 0점이고, 최소 2개를 획득해야 3성 점수(대략 15점 내외)의 절반(소수점 내림) 만큼만 획득 가능. pvp에서 별 1개만 따내고 빨리 종료해버리는 꼼수가 방지됨
  • 저격수, 명사수, 로켓사수의 탐지범위 향상 : 기존에는 저격수가 장탄량이 예를 들어 4개인 경우라도, 최대 사거리 내에 적이 제거되면 남은 장탄량 상관 없이 재장전을 시작했음. 재장전하는 동안 적의 다음 공격에 제거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사정거리 내에 적이 없더라도 사정거리보다 탐지범위가 커졌기 때문에 바로 재장전을 하지 않고 다음 사격이 가능해짐(저격수, 명사수, 로켓사수 간접 버프)
  • 로켓 사수 능력치 조정 : 조준 시간은 1.75초에서 1.3초로 감소 버프, 탄한 저항은 -50%에서 -25%로 증가 디버프
  • 이외 패치내용도 많이 있으니 인게임 내 패치노트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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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명령, 장비, 벽, 박격포 업그레이드 비용, 정보 등>

1. 유닛(병사)

 

병사는 희귀, 에픽, 전설 등 등급별로 필요재료가 다릅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재료가 많이 들어요.

 

일단 이번에 에픽 등급인 기관총 사수 레벨을 쭉 올려보면서 직접 기록한 정보인 에픽만 정리해봅니다.

건즈업을 한 달 넘게 접었다가 다시 시작한 상황이라 아직 사령부가 6레벨인데요.

 

7레벨로 업그레이드중이니 완료되면 유닛 업그레이드 14~15레벨 구간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업그레이드레벨 필요탄약 병사성장석(일반) 야전 교범(희귀) 사령부조건
2 500 3 0 레벨 1
3 2,500 5 0 2
4 3,300 10 3 2
5 4,000 21 7 3
6 5,200 42 13 3
7 6,400 59 20 4
8 8,400 78 26 4
9 10,300 104 36 5
10 13,900 143 50 5
11 17,500 195 70 6
12 23,600 260 95 6
13 26,700 275 103 7
14 ? ? ? 7

 

2. 명령(희귀 기준)

업그레이드레벨 필요탄약 명령성장석(일반) 명령설계도(희귀) 사령부조건
2 500 2 0 레벨 1
3 2300 4 0 2
4 3000 9 2 2
5 3600 18 6 3
6 4700 35 11 3
7       4
8       4
9 9200 88 31 5
10       5
11       6
12 21200 220 81 6
13 26700 275 103 7
14       7

 

3. 장비(희귀 기준-할인)

업그레이드레벨 필요탄약 장비성장석(일반) 장비지침서(희귀) 할인율 사령부조건
2 500 2 0 -16% 레벨 1
3 2300 4 0 -20% 2
4 3000 9 2 -23% 2
5 3600 18 6 -26% 3
6 4700 35 11 -28% 3
7 5800 50 17 -30% 4
8 7500 66 22 -32% 4
9 9200 88 31 -33% 5
10 12500 121 42 -34% 5
11 15700 165 60 -35% 6
12 21200 220 81 -36% 6
13         7
14         7

 

4. 벽 건물

업그레이드레벨 필요골드 소요시간 전초기지조건
2 300 6초 레벨 1
3 400 30초 2
4 500 1분 2
5 700 2분 3
6 1,000 4분 3
7 1,300 5분 4
8 1,800 6분 4
9 2,500 7분 5
10 3,500 8분 5
11 5,000 9분 6
12 6,600 10분 6
13 8,700 12분 7
14 ? ? 7

 

5. 박격포 건물

업그레이드레벨 필요골드 소요시간 건물체력 공격력 필요전초기지
2         레벨1
3         2
4         2
5         3
6         3
7         4
8         4
9 8200 6시간 2000 444 5
10 11700 10시간 2210 491 5
11 16700 15시간 2442 543 6
12 22200 1일1시간 2735 608 6
13 29500 1일18시간 3063 681 7
14 ? ? ? ? 7

 

6. 화염 폭탄 함정(방어함정) - 소요시간 없음

업그레이드레벨 필요골드 타격피해량 지속피해량 전초기지조건
2 500 27 11 레벨1
3 700 29 12 2
4 1000 32 13 2
5 1300 35 14 3
6 1800 38 15 3
7 2500 41 16 4
8 3500 45 17 4
9 4900 49 19 5
10 7000 53 21 5
11 9900 58 23 6
12 13100 64 25 6
13 17400 71 28 7
14 ? ? ? 7

 

 

이상입니다.

 

표 내용 중 빈 부분은 자원이 채워지면 업그레이드하면서 확인해서 본문 수정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그리고 명령(에픽), 장비(에픽), 나머지 건물들도 확인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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