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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즈업] 병종 저격수, 현상금 사냥꾼, 병장 특징, 장비, 공략 (건즈업 5탄)

by 다롱이 2022.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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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벌써 건즈업 다섯 번째 글이네요.
전편 돌격병, 보병, 의무병, 유탄발사병 공략에 이은 2편입니다.

오늘 드디어 챌린저 리그로 승급했습니다~!!
챌린저 리그는 프로 리그 바로 아래인데요.
챌린저에서는 2명만 승급하네요. 경쟁이 엄청 치열하겠습니다.
그리고 하위 7명은 강등입니다. 이건 플래티넘 리그랑 같네요.

챌린저 승급! 이제 13등 안에만 들어서 리그 유지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쉽진 않을 것 같긴 하지만요.

챌린저까지는 쌩무과금으로 올라왔어요.
5홀 유닛과 명령으로 6홀 방어 라인 뚫는 데 힘들더라고요.
특히 미사일 명령으로 적 막사가 한 방에 안 터지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어요.
(공격이 어렵다면 5홀에서 유닛 레벨 10, 주요 명령도 레벨 10 찍고, 재료도 모은 다음에 6홀 올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하지만 바로 6홀 올려도 충분합니다.)

챌린저를 왔으니 이제 과금을 좀 해야 하나 싶기도 하네요.
최소한 4,900원짜리 건축가는 사야되지 않을까 하는데,
가볍게 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큰일입니다.ㅋㅋㅋ

아무튼,,,
이번에는 저격수, 현상금 사냥꾼, 병장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1. 저격수

  • 배치병사수: 1기
  • 비용: 250
  • 고유능력: 관통 공격(관통하여 후속 대상에게 50% 피해)
  • 특징: 긴 사정거리(기본 28 + 능력 연구로 증가 가능)
  • 추천장비: 대구경, 자경단 훈장, 전술장갑, 할인

저격수는 공격에서도 좋지만 특히 수비에서 큰 강점을 보입니다.
PvE 기지 방어 시에 특히 좋습니다.

PvP에서는 상대가 저격수가 아닌 유탄발사병 등 사정거리가 저격수보다 짧은 유닛 배치일 경우, 돌격병 3기씩 지속 투입하면서 시선을 끌고, 저격수 1~2기로 모래포대의 적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들어갈 수 있는 상황도 종종 나옵니다.
(다만 모래포대가 2겹으로 배치되어 있을 시 저격수의 관통 공격이 뒷 열에 들어가면서 사정거리 밖에서도 반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격수를 너무 많이 배치하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한번에 다 죽을 수도 있거든요.)

또는 최전방 대전차포(사정거리 25)를 파괴하기도 좋습니다.

 

저격수의 능력은 모두 좋습니다.
그런데 돌격병, 보병, 의무병, 유탄발사병과는 달리 저격수는 에픽 등급이다 보니 능력 업그레이드 재료인 메달이 잘 안 모이네요.

묶음 탄창은 장탄량을 1개씩 증가시켜주는데요.
묶음 탄창을 올려도, 저격수가 첫 발 발사하여 적 제거 후 사거리 안에 적이 없으면 남은 장탄 관계없이 탄창 교환에 들어갑니다.
그 사이에 적 저격수에게 죽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만약 메달이 충분히 많은 상황이라면 묶음 탄창은 레벨1~2 정도만 올리고, 가급적 사거리를 올려주는 연장 총열부터 최대한 올려주는 걸 추천드려요.

 

사거리는 기본 28인데 연장 총열을 1레벨 찍어서 28.5가 되었습니다.
0.5면 유닛 반 칸 정도 될 거예요.

정확도가 100%입니다.
적 돌격병은 저격수의 정확도를 25% 감소시키는데요.
아군 병장 버프를 받으면 돌격병 대상으로는 다시 95%가 됩니다.
병장은 저격수의 대미지도 25% 올려주니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격수의 공격 시 역할은 상대 모래포대 유닛 및 대전차포 제거입니다.
하지만 상대 벙커 라인에 아무런 힘을 쓰지 못하는 약점이 있어서 운용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탄환 공격(돌격병, 보병, 건물 벙커 등)에 취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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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상금 사냥꾼

  • 배치병사수: 2기
  • 비용: 300(1기당 150)
  • 고유능력: 보호구가 있어서 탄환 및 관통 피해를 기본 25% 흡수(능력 연구 시 증가)
  • 특징: 네 번째 능력을 개방하는 게 중요. 높은 배치비용
  • 추천장비: 방탄복, 할인, 행운의 동전, 자경단 훈장

최후의 저항(죽기 전 2초간 불사 상태) 능력 개방에 따라 편차가 큰 유닛입니다.
기본적으로 배치 비용이 매우 높은 편이라 할인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수비 덱으로 종종 쓰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능력 업그레이드가 애매하면 차라리 돌격병이 나은 것 같습니다.

공격력도 낮지만, 명중률도 낮고 발사속도도 낮아서 딜을 기대하는 유닛은 아니고요.
최후의 저항을 통해서 방어 라인을 최대한 유지해주거나, 반대로 적 공격을 많이 받아내면서 버텨주는 역할로 쓰이는 것 같아요.

 

능력은 보호구 개량을 최대한 올려주면서 최후의 저항을 개방하는 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다만 보호구 개량만으로 능력 레벨을 10까지 올리기에는 메달 재료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물량 공세와 묶음 탄환도 2~4 레벨 정도씩은 찍어줘야 수월합니다.

앞의 세 능력은 최후의 저항에 비할 바가 못 되기 때문에 특정 능력만 계속 올리기보다는 최대한 능력 레벨 합계 10을 만드는 데 집중하면 좋을 것 같아요(레벨이 올라갈수록 요구 메달이 점점 많아져요.).

 

탄환 공격에는 50% 저항이 있고, 체력도 많고 보호구까지 있어서 확실히 잘 버팁니다.

하지만 폭발, 화염 공격에는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유탄 발사병에게 많이 약해요.

 

 

3. 병장

  • 배치병사수: 1기
  • 비용: 200(능력 연구 시 감소 가능)
  • 고유능력: 주변 아군 8기의 피해량 25%, 정확도 20% 증가 버프
  • 특징: 적당한 배치 비용에 높은 체력과 준수한 공격력. 강력한 아군 버프
  • 추천장비: 자경단 훈장, 커피(배치 쿨다운 감소), 방탄복, 할인

병장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피해량 및 정확도 증가 버프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돌격병 및 유탄발사병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병장의 단점은 배치 쿨타임이 상당히 길다는 점입니다.
장비 중에 커피가 있는데, 이걸 업그레이드해서 장착해주면 많이 줄어들긴 할 거예요.
능력 연구로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병장은 전장에 많이도 필요 없고 2기, 많으면 3기 정도만 배치해도 충분합니다.

PvP 공격 시 돌격병 3기~6기+병장 1기 정도로 초반 이동해오는 적 저격수를 제거하며 명령을 차곡차곡 모으기 좋은 것 같아요.

 

병장의 능력은 모두 좋네요.
물량 공세는 필수이고, 신병 모집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영향력 강화는 적당히 찍어주면 좋고요.


도움의 손길은 아직 개방하진 못했는데 재장전 속도 20% 증가니 좋을 것 같습니다.

 

탄환 피해에 취약합니다만, 사정거리가 23이어서 아군 후열에 위치하기 때문에 탄환 공격을 잘 받지 않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리고 권총을 들고 있는데, 이미지보다는 DPS가 꽤나 높더라고요.

미션 진행하다보면 병장 얻을 수 있으니, 얻게 되시면 병장 한번 써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저는 미션으로 모은 보석으로 영웅급 상자를 열었는데 병장이 또 나와서 메달 20개를 받았었네요.

그럼 이만 건즈업 저격수, 현상금 사냥꾼, 병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음 건즈업 6편은 방어 건물(벙커, 저격탑, 모래포대) 1탄입니다.

궁금한 내용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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