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인더섬 with BTS

bts 인더섬 육성 퍼즐게임 : 인더섬 쿠폰 포함

by 다롱이 2022.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더섬 with bts 시작했습니다.ㅋㅋㅋ

 

현재 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은 건즈업, 브로큰 유니버스 그리고 그저께 시작한 bts 인더섬입니다.

 

먼저 쿠폰부터 알려드릴게요.

쿠폰코드: proofseom

쿠폰상품: proof 심볼 1개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설정 누르고, 아래에서 UID 복사한 다음에 쿠폰등록 누르고 입력하면 성공입니다.

 

인더섬 게임의 장점 세 가지!

 

첫 번째, 사전예약 이벤트로 준 아미밤 스탠드나 모닥불 같은 곳에 캐릭터를 상호작용하면 bts 노래가 랜덤으로 나온답니다.

 

아미밤 스탠드에서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여러 군데 상호작용 하다 보니 모닥불에서도 노래가 나오더라고요.

아마 레벨업하면서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구조물에서도 이런 기능이 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 번째, 미션 진행에 따라 멤버들 포토 앨범을 수집할 수 있어요.

 

다만 저는 노래를 좋아하는 거라...ㅎㅎㅎ

 

세 번째, 퍼즐 게임 조작감과 타격감이 매우 좋습니다.

 

다른 퍼즐 게임 중에서는 이동시키는 게 잘 안 되거나 렉이 걸리거나 하는 등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인더섬 bts는 터치감이나 조작감이 확실히 좋아요.

 

그리고 타격감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블래스트(튜브고래)에 파워업(아미폭탄)이나 팽이(아미팽이) 등과 결합해서 터트릴 때의 쾌감이 아주 좋답니다.ㅋㅋㅋ

 

반응형

 

반면 단점도 있어요

(단점이라기보다는 개선했으면 좋겠는 부분들).

 

첫 번째, 통신 시도 중입니다. 라며 렉이 한 번씩 생깁니다.

 

계속 생기는 건 아니지만 계속 발생해요.

그래도 이건 앞으로 좋아지겠죠?

 

두 번째, 캐릭터를 이동시킬 때 화면 내에서는 편한데, 화면 너머로 드래그하려고 하면 되게 느리게 움직입니다.

 

제 휴대폰만 그럴 수도 있지만요.

느리게 움직이기 때문에 섬 오른쪽에서 왼쪽 다른 구역으로 옮기려면 들었다 놨다 몇 번 드래그를 해야 해요.

 

세 번째, 게임이 퍼즐밖에 없습니다.

 

쿠키런 시리즈류의 게임 유형도 추가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인게임 스샷들부터 보여드릴게요.

 

이런 식으로 섬을 취향대로 꾸밀 수 있어요.

멤버 캐릭터들은 각자 개별 이동하며 섬에서 지냅니다.

 

 

수영장이나 리셉션 건물도 퀘스트 진행에 따라 수리하고 꾸밀 수 있어요.

130~150 레벨 즈음에 모두 수리했던 것 같습니다.

 

 

정원도 꽃과 나무로 꾸밀 수 있고, 자쿠지나 연못도 꾸밀 수 있어요.

섬이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아요.

 

퀘스트 진행에 따라 안개를 걷을 수 있는데요.

몇 개의 화면에 담길 정도로 점점 커집니다.

 

 

이 쪽은 해변가 쪽입니다.

보트나 오리보트도 태울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고요.

아이템마다 대부분 상호작용이 가능해요.

 

위치도 수시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닥불은 이동이 안 되네요. 옮겨야 되는데..^^

 

 

퍼즐 미션을 클리어하다 보면 이렇게 럭키 박스 쿠폰을 주는데요.

어거스트 디의 올드카를 얻었네요.

 

이게 아마도 슈가 대취타 뮤직비디오에 나온 자동차였던가요?

 

노래 중간쯤에 나오는, 저음의 속사포로 '원하는 건 모두 가졌지'부터 시작하는 랩이 진짜 예술인데요.ㅋㅋㅋ

 

 

어거스트 디 올드카 귀엽네요.

나중에 다시 꾸미면서 적절한 곳에 옮겨둬야겠습니다.

 

 

아미밤에 rm과 지민을 옮겨 보았습니다.

노래는 멤버별로 정해진 건 아닌 것 같고, 랜덤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수영장도 다 꾸며 보고,

자쿠지도 만들어봅니다.

 

 

리셉션 건물도 수리했어요.

아미밤에 올리는 게 제일 재밌답니다.ㅎㅎㅎ

 

다음은 bts 인더섬의 게임방식입니다.

 

1. 가로나 세로의 일렬로 5개를 만들어서 고래 블래스트 얻기

 

 - 블래스트와 다른 폭탄들을 합치는 게 중요

 

2. 가로나 세로의 일렬로 4개를 만들어서 일렬 폭탄 얻기

 

 - 1개의 세로나 가로 줄을 모두 제거할 수 있어요. 이 폭탄 2개를 결합하면 가로세로 1줄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가로 3개와 중간에 세로 3개를 붙이는 T자 형태를 만들어서 5x5 폭탄 얻기

 

 - 폭탄이 터지는 지점을 중심으로 5x5 구역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가로 2개, 세로 2개의 2x2 네모 모양 만들어서 팽이 얻기

 

 - 이건 미션 클리어에 가장 필요한 블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위에서 만든 폭탄들을 2개 결합시켜서 효과를 최대화시켜 블럭을 제거하거나 탈출시키면 되겠습니다.

(고래 블래스트를 만들어서 결합시키는 게 최고입니다)

 

 

화면 중앙에 고래 블래스트와 아미 폭탄이 붙어 있습니다.

이걸 결합시켜주면요.

 

 

이렇게 고래블래스트가 무작위로 아미폭탄을 여러개 더 만들어줍니다.

 

 

그럼 이제 사방에서 터져나가겠죠.ㅎㅎㅎ

이런 식으로 결합해주면 좋아요.

 

 

이번에는 고래 블래스트와 세로폭탄을 결합해볼게요.

 

 

고래 블래스트는 결합하는 블록의 형태에 따라 적용되거든요.

이번에는 세로나 가로 폭탄이 무작위로 막 만들어지죠.

이것도 똑같이 좋습니다.

 

 

 

참, 저런 고급 폭탄들을 터트릴 때마다 왼쪽 아래에 보이는 멤버 게이지가 차요.

10칸까지 차면, 가로 4 x 세로 5의 공간에 아미 마크가 터지면서 한번 더 제거해줍니다.

 

이걸 잘 모으는 것도 핵심인데요.

고급 폭탄을 1개 터트릴 때 1칸씩 차고, 결합해서 터트리면 +1개가 되어서 3칸이 찹니다.

 

 

미션 클리어 기준으로 가장 필요한 곳을 똑똑하게 잘 찾아서 터트려주니 좋습니다.

 

진으로 한 방 터트리고요.

 

 

슈가로도 한 방 터트립니다.

 

 

이런 식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선택지도 나오고요.

선택에 따라 해당 멤버의 행복도가 더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행복도가 오르면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든가 포토앨범 추가 개방이라든가 그런 게 있어요.

 

 

왼쪽은 코스튬, 오른쪽은 포토앨범이요.

 

 

레벨 중간중간에 멤버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미션도 나와요.

 

 

재미있습니다.

 

 

이건 제가 만든 클럽입니다.ㅋㅋㅋ

이름은 BTS아미인데요.

 

금방 인원이 가득 차서 30/30이 되었어요.

클럽 가입하면 레벨 진행에 필요한 하트도 얻기 좋고, 하트를 제공하면 동전도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현재 딸기축제나 버터시즌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추가로 음반 미션 같은 것도 생겼어요.

 

 

참, bts 라이브밴드 무대들 위주 리뷰글도 아래에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 보세요.

감사합니다.

 

BTS 찐 가창력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5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