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리뷰

[자녀알뜰폰] SKT 통신망 프리티 모바일 월 550원 초저가갓성비 리뷰

by 다롱이 2022.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드디어 딸 휴대전화를 선물해주었습니다.

통화나 문자 목적이기 때문에 저렴이로 샀고요.

저도 1~2년 전에 SKT망 알뜰폰인 SK7모바일로 변경해서 월 인터넷 4GB에 1만 원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딸은 인터넷은 집에서만 필요 시 사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데이터가 더 필요 없으니 이왕이면 더욱 저렴한 요금제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찾게 된 프리티모바일 알뜰폰!
SK7모바일처럼 국내 브랜드 통신사의 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차이점은 SK7모바일은 SKT망만 선택 사용 가능한 반면, 프리티모바일은 SKT, KT, LGU+ 중 하나의 통신사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SKT로 했어요.

알뜰폰 써보니 정말 좋아요.
일단 가격이 반에 반 정도로 저렴하면서 통신품질은 별반 차이가 없거든요.

아무튼 프리티 모바일 요금제 정보 및 가입 개통 방법 알려드려요.


 

1. 프리티 모바일 요금제 정보

 

일단 매월 프로모션에 따라 같은 조건도 요금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제가 먼저 쓰던 SK7모바일은 그랬거든요.
알뜰폰 프로모션 시스템이 대체로 비슷할 거라 추정합니다.

 

데이터 1GB, 통화 150분은 월 0원! 저희가 선택한 건 데이터 1.5GB에 통화 200분, 문자 200통짜리 월 550원 LTE 13.2요금제

제일 저렴한 건 '심플150분1G'로 월 0원이네요.
그런데 음성이 150분이고 문자메시지도 50통밖에 안 되어서 패스했습니다.
딸이 데이터를 켜놓지 않을 테니 카카오톡을 못 하는 경우가 많아 문자메시지도 어느 정도는 해야 하거든요.

 

바로 밑에 있는 'LTE 13.2' 월 550원 요금제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게 그 밑에 있는 '심플150분500M'은 LTE13.2보다 조건이 안 좋은데 월 990원으로 가격이 더 있네요.ㅎㅎㅎ)

 

데이터 10GB짜리 요금제도 월 2,750원 상품이 있네요.
엄~청 싼데요.

사실 기간 한정이긴 합니다.

 

상세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 데이터 10GB 요금제가 무려 2,750원!
7개월간 2,750원이고, 8개월차부터는 월 16,500원으로 요금이 변경됩니다.
(사실 16,500원도 엄청 싼 거죠?)

그런데 또 이게... 7개월 채우고 위약 없이 요금제를 또 바꿀 수가 있습니다.
(대신 같은 알뜰폰 통신사로는 아마도 3개월인가 기간 제약이 있을 거예요.)
그럼 또 그 때 기준으로 새로운 프로모션 혜택을 보고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겠죠.
귀찮으면 안 바꾸고 계속 써도 사실 가성비가 괜찮고요.

 

반응형

2. 가입 개통 방법

 

포털에서 프리티 모바일 검색하면 나옵니다.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올 거예요.

 

요금제유형은 위 1.의 요금제 정보 링크에서 둘러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통신망도 SKT, KT, LGU+ 선택 가능합니다.

 

유심은 사이트에서 택배 신청으로 해도 되고, 가까운 아트박스나 이마트24(LG유심만 판매)에서 직접 구매하셔도 됩니다.

제휴카드를 선택하면 12개월 간 매월 5,500원 할인도 해주네요.

사이트에서 택배 신청으로 했더니, 월요일 주문한 게 목요일 어린이날 끼고~ 금요일인 오늘 도착했답니다.
택배가 많이 늦네요.
아쉬운 점입니다.

 

개봉하면 이렇게 유심 카드가 있고,


셀프 개통 안내문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고요.
개통은 정말 5~10분이면 됩니다.
(하지만!! 프리티 모바일 사이트가 좀 느렸어요. 그 5~10분 동안 열불 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_-)

그래도 갓성비를 생각한다면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자녀 저렴한 요금제로 딱! 프리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