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밀키트 후기

매콤한 밀키트 담꾹 춘천식닭갈비 쭉 늘어나는 치즈 추가해서 먹기

by 다롱이 2022. 5. 28.
반응형
담꾹 춘천식닭갈비 2인분 밀키트
담꾹 춘천식닭갈비
1. 가격: 16,900원
2. 조리시간: 야채 씻기부터 조리 완료까지 17분
3. 맛: 맛있다. 밀키트 닭고기 시리즈(특히 안동찜닭)는 후회하는 경우도 꽤 있는데, 이건 만족. 기본은 안 맵고, 추가 소스가 따로 있다. 추가소스 안 넣고 하니 맵지 않고 좋길래 초등딸도 먹어봤는데, 맵다더라. 매운 거 잘 못 먹음.ㅎ
4. 난이도: 쉽다. 하지만 한 번씩 양념이 튈 수 있으니 주의
5. 양: 2인이 먹기 충분

담꾹 5월 신메뉴인가 봐요.

얼마 전에 남이섬 가서 철판닭갈비 먹었었는데, 이번 춘천식닭갈비 먹어보니 양념 맛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바짝 조려지는 게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해요.

 

치즈+깻잎+양배추+닭갈비 모아모아 한 입에 꿀꺽

색깔 곱죠.ㅋㅋㅋ

맛있습니다.

 

담꾹 춘천닭갈비 조리 방법

조리방법은 간단하네요.

1. 야채랑 떡 씻어 놓고,

2. 팬에 식용유 2큰술 정도만 두르고 중불에 닭갈비 다 넣고 4분 정도 볶은 다음에(냅두면 탑니다),

3. 재료 싹 다 넣고 13분 정도 계속 볶아주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깻잎 넣으면 끝.

 

하지만 계속 볶아주지 않으면 금세 타버리기 때문에 손이 계속 가는 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막 계속 볶다 보면 양념이 튀더라고요.

따가워요.

 

재료는 단순하죠.

모듬야채, 떡사리, 양념닭갈비, 닭갈비 추가소스(맵기조절), 다진마늘, 깻잎입니다.

 

먼저 야채를 씻어 둡시다.

야채 상태 깨끗합니다.

고구마도요.

닭갈비 양념 좋아하시면 물기를 너무 쫙 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싱거우면 추가소스 넣으면 되거든요.

 

야채를 씻어 두고,

이제 기름 두 큰술(대충 뿌립니다) 넣고,

닭갈비 봉지 뜯어서 한번에 투하!

고기 양 많죠.

 

다진마늘도 깨끗합니다.

이건 나중에 야채 넣을 때 같이 넣어주면 돼요.

 

약 3분 40초가 지나고~

이제 때가 되었다고 판단!

모든 야채, 떡사리, 다진마늘을 넣어 주었습니다.

 

이리저리 휘저으면 금방 새빨개집니다.

(추가소스 안 넣은 이 상태는 색깔은 빨갛지만 맵진 않네요)

 

이 밀키트의 단점. 계속 볶아줘야지 안 그러면 양념과 떡사리가 눌어붙어서 타버려요.

 

양념이 자글자글 보글보글 끓어옵니다.

 

재료가 다 깨끗해서 좋네요.

약 12분이 지난 모습. 이제 거의 다 볶은 거죠.

 

접시에 담은 후 잘게 썬 깻잎 모음과 모짜렐라 치즈를 쏵 뿌려주었습니다.

사실 깻잎은 조리 마지막에 먼저 넣고 한번 볶아줬어야 하는데 깜빡했어요.

 

치즈를 덮은 춘천식 닭갈비가 오븐으로 들어갑니다.ㅎㅎㅎ

색깔 너무 예쁘더라고요.

 

짜잔 완성되었습니다.

이 밀키트 참 쉽네요.

특히나 안동찜닭에 비하면 너무 쉽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조리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맛은 어떨까요?

 

맥주 한 잔과 함께 먹어보겠습니다.

 

치즈가 주욱 늘어나버리죠.

치즈 좋아하면 넣으면 더 좋지만, 치즈 안 넣어도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맛은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딱 춘천닭갈비 그맛입니다.

 

오래 볶아서 그런지 양념이 바짝 고기에 붙어 있어서 더 쫀득해요.

브라질산 고기 느낌 안 나고, 맛있습니다.

 

순살이라서 손님 초대용 음식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밥 한 그릇 뚝딱이요.

 

사실 밀키트 성공, 실패 반반인 것 같은데...ㅎㅎㅎ

이번에는 성공했습니다.

 

맥주랑 잘 어울리는 맛이고, 순살이어서, 특히 식어도 맛 있어서 손님 초대용으로도 제격인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