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밀키트 후기

아빠가 쉽게 하는 담꾹 제육볶음 밀키트 재구매 리뷰

by 다롱이 2022. 8. 10.
반응형

자주 애용하는 담꾹 밀키트는 요리 초보자가 쉽고 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담꾹 제육볶음 밀키트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맛이 짜지 않아서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담꾹 제육볶음 밀키트 소개드립니다.

 

그동안 네 번인가 다섯 번 정도 사 먹은 것 같아요.

그전까지는 버섯류 등 야채가 많이 들어있는 다른 브랜드 제육볶음 밀키트를 구매하다가, 기본 맛이 너무 짠맛이었고 그 맛을 달랜다고 물을 대중없이 넣다 보니 요리를 할 때마다 맛이 달라져서 후회했었는데, 이건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요리하기 엄청 쉬워요.

 

반응형

 

담꾹 제육볶음 3인분.
1. 가격: 12,900원
2. 맛: 짜지 않고, 그렇게 맵지도 않고 적당히 달달한 맛도 있음. 불맛은 적다. 그냥 상상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제육볶음 맛.
3. 양: 3인분. 실제 3인분 이상 되는 듯
4. 난이도: 매우 쉬움. 중불로 두고 그냥 식용유 좀 두르고 고기 넣고 야채 넣으면 됨.
5. 단점: 고기팩의 고기가 뭉쳐져 있는데, 조리할 때 이게 생각보다 잘 안 풀림. 부지런히 풀어줘야 됨.(그래도 끝까지 뭉쳐있는 건 아니고, 살살 풀어주면 풀립니다)
6.  추천: 여러 밀키트 브랜드 제육볶음을 먹어본 결과, 아직까지 제육볶음은 담꾹이 제일 나은 듯. 밥반찬으로 강추.

 

 

아내가 또 사왔네요.

일단 밀키트는 거의 제 담당입니다.

 

옛날에는 수육, 백숙, 버섯탕수육, 각종 조림, 각종 국류 등등 별의별 요리를 다 하긴 했었는데, 점점 귀찮아지더군요.

그래도 수육이나 백숙 정도는 가족이 먹고 싶다고 하면 합니다만, 점점 요리가 귀찮아져요.

 

그래도 밀키트는 야채류가 다 썰어져 있고, 주재료의 양념도 대체로 되어 있으니 그냥저냥 제가 맡아서 하고 있는데요.

이 제육볶음은 확실히 쉽고 간편하긴 한 것 같습니다.

 

대충 넣고 볶으면 됩니다.

 

 

주재료인 돼지고기는 국내산 한돈이고, 부위는 후지입니다.

뒷다리살이죠?

 

야채는 양파, 당근, 파가 썰어져 있고, 청양고추가 따로 있네요.

야채는 세척되어 있다고 하지만, 한번 더 씻어주겠습니다.

 

진짜 이케아 야채망이 최고입니다.ㅋㅋㅋ

이케아 주방제품들은 진짜 가성비도 좋고 참 만족해요 진짜.

 

아무튼 조리 시작할게요.

 

프라이팬에 식용유 대충 두르고, 고기팩 뜯은 다음에 투하해줍니다.

 

엄청 뭉쳐져 있죠?

이걸 나무숟가락 2개를 양손에 잡고 휙휙 풀어주었습니다.

 

벌써 색깔이 좀 나오죠?

한 1~2분 볶은 시점인 것 같네요.

양념이 되어 있어서 금방금방 색깔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야채 다 넣어주겠습니다.

당근이 크게 썰어져 있으면 안 먹고 다 버리는데, 이렇게 채 썰어져 있어서 먹을만하더군요.

 

어릴 땐 당근 극혐했는데, 요즘은 점점 그 맛을 알아가고 있네요.

생당근도 곧잘 먹는답니다.ㅋㅋㅋ

 

목이버섯을 냉동실에 얼려두고 이렇게 밀키트 요리할 때마다 꺼내서 넣고 있습니다.

 

흠... 제육볶음에 넣었더니 목이버섯 비주얼이 별로네요.

시각적으로만 봐서는 괜히 넣은 것 같아요.

 

그냥 순정 밀키트 그대로로 조리를 했어야 했나 봐요.ㅎㅎㅎ

 

국물이 많이 남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없지도 않습니다.

뭐랄까 생선조림에 남는 그 양념 정도가 남는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먹어보겠습니다.

고기가 얇은 편이죠?

야들야들 촉촉한 정도라고 하긴 어렵지만, 전혀 퍽퍽하거나 질기거나 씹는데 거북하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제육볶음 식당에서 먹는 그런 우리가 다 아는 제육볶음 맛인 것 같아요.

만족스럽습니다.

 

그렇다면 양이 또 문제가 되겠죠?

 

성인 두 명이서 저녁식사로 먹었는데,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배불리 먹으니 1/3 정도 남았어요.

 

딱 3인분 맞는 것 같습니다.

남은 제육볶음은 강한 불에 다시 한번 확 볶아준 다음에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실에 넣어두고, 다음 날 저녁에 꺼내 먹었답니다.

이때는 고기가 야들야들한 게 더 맛있더군요.

 

 

밥반찬으로 추천드립니다.

제육볶음 레시피로 고민하지 말고 이렇게 잘 양념된 밀키트 하나 사서 편하게 조리하고, 한 끼나 두 끼 식사 배부르게 해결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강추강추.

 

아빠가 쉽게 만들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 리뷰하고 있으니 많이 봐주세요.

몇 번 이상 재구매한 제품들만 리뷰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담꾹 감칠맛나는 국내산 오징어볶음 밀키트

 

담꾹 감칠맛나는 국내산 오징어볶음 밀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담꾹 오징어볶음 밀키트 후기입니다. 세 번째 구매입니다. 맛은 적당한 감칠맛, 보통 맵기, 양은 2명이서 먹기 적당해요. 식사용으로 딱 좋고요. 조리하는 데 있어 장점은 총

hddh.tistory.com

슈퍼키친 비빔밥 재료로 밀키트 비빔밥 쉽게 만들어 먹기

 

슈퍼키친 비빔밥 재료로 밀키트 비빔밥 쉽게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요즘 한 번씩 먹고 있는 슈퍼키친 비빔밥 밀키트 리뷰입니다. 여태까지 5번 정도 사먹은 것 같네요. 오늘도 먹었는데요. 마침 토스앱에서 슈퍼키친 진미채 1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hdd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