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천 겨울여행 중 리솜포레스트에 있는 해브나인스파를 다녀왔습니다.
성인 2명에 초등 아이 1명 포함 3명이었고, 비용은 80,100원이 들었습니다.
금요일 12:30쯤 입장해서 17:30까지 5시간 정도 마음껏 놀았어요.
피부가 반들반들해지게 하는 깨끗하고 맑은 물, 아이들이 놀기 좋은 실내 각종 물놀이장, 가슴이 탁 트이는 야외 온천풀, 반신욕을 하면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아쿠아바까지. 아주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물놀이가 충분히 가능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또는 연인끼리 간다면, 또는 누구와 함께하든 참 즐거운 여행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 1. 해브나인스파 할인정보
- 2. 해브나인스파 주요 정보
- 3. 준비물, 깨알팁
1. 해브나인스파 할인정보
투숙객이 아니라면 주중권은 11번가, 주말권은 kkday가 가장 저렴합니다.
주말권의 경우에도 하나카드가 있다면 11번가가 가장 저렴해요.
11번가는 대인/소인 구분 없이 주중권(월~금)은 1인당 26,700원, 주말권(토~일, 공휴일)은 33,700원입니다.
[카드5%]제천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힐링스파 이용권 (~1.31) (11st.co.kr)
kkday는 주중권은 1인당 27,000원, 주말권은 33,600원입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 이용권(구매 당일 사용불가) - KKday
11번가보다 주중권이 300원 많고, 주말권은 100원 적어요.
네이버예약 기준으로는 주중권이 28,000원, 주말권은 34,600원입니다.
위 온라인예매에 비해서 장점이 없네요.
11번가나 kkday를 이용하는 게 가장 저렴한 것 같아요.
11번가, kkday, 네이버예약 등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일 사용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해브나인스파 여행계획을 세우셨다면, 적어도 전 날까지는 구매를 해두셔야 해요.
리솜포레스트 객실 투숙객이라면, 성인 1인은 투숙객 현장할인(60% 할인 적용), 소인(36개월~초등학생)은 투숙객 동반 현장할인(40% 할인 적용인데, 소인은 기본 입장권이 더 저렴함)으로 하고, 나머지 성인들만 온라인 사전 예매로 하는 방식이 가장 저렴하겠습니다.
2. 해브나인스파 주요 정보
먼저 해브나인스파 기본정보입니다.
- 위치: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 운영시간: 실내스파(09~18), 실외스파(10~18), 사우나(07~20), 사상체질 스파존(09:30~17:30, 입장료 1인당 1만원 별도임), 찜질방(임시휴장)
- 전화: 043-649-6014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웰니스 관광 25선에 선정된 곳이네요.
실내스파, 실외스파 사진 및 정보입니다.
실내스파
- 아쿠아플레이존: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미끄럼틀이 있고, 유수풀도 있어요. 유수풀은 튜브나 구명조끼가 있어야 하고요. 튜브는 아무나 사용할 수 있게 별도로 비치되어 있어요. 그런데 크기가 작아서 성인, 특히 남성이 사용하기에는 작습니다.
- 바데풀, 짐풀, 사상체질스파존, 물에너지스파: 짐풀은 미니 수영장이랑도 비슷해서 사람이 거의 빠지길 기다렸다가 수영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짐풀에서도 오래 놀았네요. 사상체질스파존은 1인당 1만원 추가결제를 해야 하고, 진행시간이 대략 50분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다음에 가면 해볼 것 같아요.
- 찜질방(임시휴장), 편백키즈룸(임시휴장), 릴렉스룸(임시휴장), 사우나: 사우나는 B1에 있는 목욕탕과 같이 있어요.
실외스파
- 인피니티풀, 테마스파, 인피니티카바나: 인피니티풀은 한겨울 기준 물이 미지근하게 따듯한 정도인 반면, 그 위에 있는 작은 테마스파들은 물이 아주 따뜻합니다. 입장 기준 왼쪽 탕은 뜨겁고, 오른쪽은 아주 따뜻한 편입니다. 테마스파에서는 산 조망이 잘 안 되고요. 자연경관을 제대로 즐기려면 인피니티풀이 좋았어요. 날이 춥긴 했지만, 충분히 즐기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인피니티카바나는 따로 이용을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프라이빗스톤스파, 이벤트스파: 프라이빗스톤스파는 성인 전용입니다. 해브나인스파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스톤스파인데요. 스톤스파 입구 쪽에 있는 직원분에게 예약을 해야 하고(별도 비용은 없음, 이름을 말하면 됨), 이용시간은 15분(17:30부터는 자유이용)입니다. 총 6개의 존이 있는데, 1개 존당 최대 4인(권장 1~2인)이 들어갈 수 있어요. 해브나인스파에서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기타시설
- 푸드코트, 아쿠아바, 아쿠아샵, 의무실, 수유실: 아쿠아바는 반신욕 하면서 떡볶이, 어묵, 츄러스 등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종일 내내 인기가 많더라고요. 저희는 떡볶이랑 츄러스를 먹었는데, 여기 떡볶이 괜찮아요. 약간 매콤한 시장 떡볶이(?) 맛입니다. 양념이 잘 베인 떡볶이라 좋았어요. 아쿠아샵에서는 핸드폰 방수팩(19,000원), 수경(15,000~20,000원), 튜브, 슈즈, 비치볼, 방수마스크, 방수기저귀 등을 판매합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니 가급적 미리 준비해서 가시길 추천드려요.
실내외사진
3. 준비물, 깨알팁
준비물
- 온라인예매 입장권 미리 구매(당일불가)
- 수영복, 수영모(또는 캡모자) 준비
- 물, 이온음료, 이유식 준비(반입가능한 목록입니다)
- 3세 이하 어린이 방수기저귀 준비
- 어린이용 튜브 또는 구명조끼 준비(성인은 있으면 좋으나, 필수는 아님)
깨알팁
- 온라인예매는 11번가 또는 kkday 이용(네이버보다 저렴)
- 이용시간이 18:00까지임(대부분 분들이 샤워까지 하고 퇴장하는 걸 18:00로 아는 경우가 많은 듯 한데요. 18:00까지 스파 이용이 가능하고, 18:00부터 나와서 샤워하고, 사우나 20:00까지 하고, 그렇게 퇴장해도 됩니다. 사우나를 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18:00까지는 충분히 물놀이를 즐겨도 됩니다. 특히 17:00~17:30쯤 되면 인원이 거의 빠져나가는데, 이때 연인들이 남 눈치 안 보고 데이트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마스크 미착용 가능
- 스톤스파 필수(해브나인스파 입장 시 바로 야외스파로 직행해서 직원분에게 예약하기)
- 해브나인스파 이용순서: 신발장 신발 넣기 - 옷장에 옷 넣고 수영복 갈아입기+튜브, 구명조끼, 담요수건 등 챙겨서 스파로 들어가기 - 자리 잡고 짐 놔두기 - 놀기 - 먹기(열쇠키로 찍고 후결제) - 짐 챙겨서 나오기 - 샤워하면서 수영복 씻고 탈수하기 - 사우나하거나 옷 갈아입기(양말은 밖까지 나와서 신기를 추천드려요. 나오는 길바닥에 눈에 안 보이는 물기들이 종종 있어서 발이 젖을 수 있어요) - 신발 챙기고 추가요금 있을 시 결제하기
- 각종 실내시설 렌탈요금: 아래표 참조
작년에 이천 테르메덴을 2번 다녀왔는데, 비교해보면, 연인 데이트로는 이천 테르메덴이 나은 것 같고, 아이들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으로는 제천해브나인스파가 나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시설이 무작정 거창하게 큰 것보다는, 아기자기면서도 다양하게 많아서 오후시간 내내 돌아가면서 즐겁게 즐기기 참 좋았어요.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