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건즈업 다섯 번째 글이네요.
전편 돌격병, 보병, 의무병, 유탄발사병 공략에 이은 2편입니다.
오늘 드디어 챌린저 리그로 승급했습니다~!!
챌린저 리그는 프로 리그 바로 아래인데요.
챌린저에서는 2명만 승급하네요. 경쟁이 엄청 치열하겠습니다.
그리고 하위 7명은 강등입니다. 이건 플래티넘 리그랑 같네요.
챌린저까지는 쌩무과금으로 올라왔어요.
5홀 유닛과 명령으로 6홀 방어 라인 뚫는 데 힘들더라고요.
특히 미사일 명령으로 적 막사가 한 방에 안 터지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어요.
(공격이 어렵다면 5홀에서 유닛 레벨 10, 주요 명령도 레벨 10 찍고, 재료도 모은 다음에 6홀 올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하지만 바로 6홀 올려도 충분합니다.)
챌린저를 왔으니 이제 과금을 좀 해야 하나 싶기도 하네요.
최소한 4,900원짜리 건축가는 사야되지 않을까 하는데,
가볍게 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큰일입니다.ㅋㅋㅋ
아무튼,,,
이번에는 저격수, 현상금 사냥꾼, 병장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1. 저격수
- 배치병사수: 1기
- 비용: 250
- 고유능력: 관통 공격(관통하여 후속 대상에게 50% 피해)
- 특징: 긴 사정거리(기본 28 + 능력 연구로 증가 가능)
- 추천장비: 대구경, 자경단 훈장, 전술장갑, 할인
저격수는 공격에서도 좋지만 특히 수비에서 큰 강점을 보입니다.
PvE 기지 방어 시에 특히 좋습니다.
PvP에서는 상대가 저격수가 아닌 유탄발사병 등 사정거리가 저격수보다 짧은 유닛 배치일 경우, 돌격병 3기씩 지속 투입하면서 시선을 끌고, 저격수 1~2기로 모래포대의 적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들어갈 수 있는 상황도 종종 나옵니다.
(다만 모래포대가 2겹으로 배치되어 있을 시 저격수의 관통 공격이 뒷 열에 들어가면서 사정거리 밖에서도 반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격수를 너무 많이 배치하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한번에 다 죽을 수도 있거든요.)
또는 최전방 대전차포(사정거리 25)를 파괴하기도 좋습니다.
저격수의 능력은 모두 좋습니다.
그런데 돌격병, 보병, 의무병, 유탄발사병과는 달리 저격수는 에픽 등급이다 보니 능력 업그레이드 재료인 메달이 잘 안 모이네요.
묶음 탄창은 장탄량을 1개씩 증가시켜주는데요.
묶음 탄창을 올려도, 저격수가 첫 발 발사하여 적 제거 후 사거리 안에 적이 없으면 남은 장탄 관계없이 탄창 교환에 들어갑니다.
그 사이에 적 저격수에게 죽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만약 메달이 충분히 많은 상황이라면 묶음 탄창은 레벨1~2 정도만 올리고, 가급적 사거리를 올려주는 연장 총열부터 최대한 올려주는 걸 추천드려요.
사거리는 기본 28인데 연장 총열을 1레벨 찍어서 28.5가 되었습니다.
0.5면 유닛 반 칸 정도 될 거예요.
정확도가 100%입니다.
적 돌격병은 저격수의 정확도를 25% 감소시키는데요.
아군 병장 버프를 받으면 돌격병 대상으로는 다시 95%가 됩니다.
병장은 저격수의 대미지도 25% 올려주니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격수의 공격 시 역할은 상대 모래포대 유닛 및 대전차포 제거입니다.
하지만 상대 벙커 라인에 아무런 힘을 쓰지 못하는 약점이 있어서 운용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탄환 공격(돌격병, 보병, 건물 벙커 등)에 취약합니다.
2. 현상금 사냥꾼
- 배치병사수: 2기
- 비용: 300(1기당 150)
- 고유능력: 보호구가 있어서 탄환 및 관통 피해를 기본 25% 흡수(능력 연구 시 증가)
- 특징: 네 번째 능력을 개방하는 게 중요. 높은 배치비용
- 추천장비: 방탄복, 할인, 행운의 동전, 자경단 훈장
최후의 저항(죽기 전 2초간 불사 상태) 능력 개방에 따라 편차가 큰 유닛입니다.
기본적으로 배치 비용이 매우 높은 편이라 할인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수비 덱으로 종종 쓰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능력 업그레이드가 애매하면 차라리 돌격병이 나은 것 같습니다.
공격력도 낮지만, 명중률도 낮고 발사속도도 낮아서 딜을 기대하는 유닛은 아니고요.
최후의 저항을 통해서 방어 라인을 최대한 유지해주거나, 반대로 적 공격을 많이 받아내면서 버텨주는 역할로 쓰이는 것 같아요.
능력은 보호구 개량을 최대한 올려주면서 최후의 저항을 개방하는 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다만 보호구 개량만으로 능력 레벨을 10까지 올리기에는 메달 재료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물량 공세와 묶음 탄환도 2~4 레벨 정도씩은 찍어줘야 수월합니다.
앞의 세 능력은 최후의 저항에 비할 바가 못 되기 때문에 특정 능력만 계속 올리기보다는 최대한 능력 레벨 합계 10을 만드는 데 집중하면 좋을 것 같아요(레벨이 올라갈수록 요구 메달이 점점 많아져요.).
탄환 공격에는 50% 저항이 있고, 체력도 많고 보호구까지 있어서 확실히 잘 버팁니다.
하지만 폭발, 화염 공격에는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유탄 발사병에게 많이 약해요.
3. 병장
- 배치병사수: 1기
- 비용: 200(능력 연구 시 감소 가능)
- 고유능력: 주변 아군 8기의 피해량 25%, 정확도 20% 증가 버프
- 특징: 적당한 배치 비용에 높은 체력과 준수한 공격력. 강력한 아군 버프
- 추천장비: 자경단 훈장, 커피(배치 쿨다운 감소), 방탄복, 할인
병장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특히 피해량 및 정확도 증가 버프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돌격병 및 유탄발사병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병장의 단점은 배치 쿨타임이 상당히 길다는 점입니다.
장비 중에 커피가 있는데, 이걸 업그레이드해서 장착해주면 많이 줄어들긴 할 거예요.
능력 연구로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병장은 전장에 많이도 필요 없고 2기, 많으면 3기 정도만 배치해도 충분합니다.
PvP 공격 시 돌격병 3기~6기+병장 1기 정도로 초반 이동해오는 적 저격수를 제거하며 명령을 차곡차곡 모으기 좋은 것 같아요.
병장의 능력은 모두 좋네요.
물량 공세는 필수이고, 신병 모집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영향력 강화는 적당히 찍어주면 좋고요.
도움의 손길은 아직 개방하진 못했는데 재장전 속도 20% 증가니 좋을 것 같습니다.
탄환 피해에 취약합니다만, 사정거리가 23이어서 아군 후열에 위치하기 때문에 탄환 공격을 잘 받지 않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리고 권총을 들고 있는데, 이미지보다는 DPS가 꽤나 높더라고요.
미션 진행하다보면 병장 얻을 수 있으니, 얻게 되시면 병장 한번 써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저는 미션으로 모은 보석으로 영웅급 상자를 열었는데 병장이 또 나와서 메달 20개를 받았었네요.
그럼 이만 건즈업 저격수, 현상금 사냥꾼, 병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음 건즈업 6편은 방어 건물(벙커, 저격탑, 모래포대) 1탄입니다.
궁금한 내용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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